The Korean College of Pediatric Clinical Immunology
학회소개
존경하는 대한소아임상면역학회 회원 여러분,
대한소아임상면역학회는 2006년에 초대 회장이신 김중곤 교수님과 김동수 교수님, 김광남 교수님 등 여러 선배 교수님들의 헌신적 노력으로 창립되어 류마티스, 선천면역이상 등 희귀질환인 소아임상면역질환을 학문적으로 그리고 진료 영역에서 진단 및 치료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연구하는 학회입니다.
국내 불모지였던 이 분야에서 학회 창립과 더불어 학문적 발전을 이끌어 주신 선배 회원님들 그리고 유관학회 및 국제적 교류의 길을 열어주신 한윤수 교수님, 정대철 교수님께 깊은 감사를드립니다.
코로나 시대에 이어 의정 갈등으로 어렵고 힘든 환경이지만 우리 대한소아임상면역학회는 우리 사회 미래 주역들의 건강을 위하여
소아에서
나타나는 자가염증질환 및 자가면역질환을 연구하고 발전시켜야 하는 목적을 가진 학회입니다.
그동안 많은 회원분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현재의 학회 위상을 갖게 되었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을 통하여 학회 발전 및 치료 성적 향상을 이룰 수 있습니다.
질환의 특성상 중증도가 높은 만성 질환이라서 환자와 가족의 신체적, 정신적 그리고 경제적 고통은 크지만 희귀질환이라서 사회적 관심은 낮은 질병군으로 국가적 관리가 필요합니다. 단지, 환자 개인에 대한 질병 치료 뿐 아니라 환자 및 가족 구성원들에 대한 정신적 지지와 함께 경제적 지원도 필요합니다.
우리 대한소아임상면역학회는 회원간 그리고 유관 국내외 학회와의 학문적 교류를 통하여 소아임상면역 질환의 병인과 진단 및 치료 연구를 발전시키는 한편, 우리 사회가 소아면역 질환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어 이를 기반으로 환자 및 가족들에게 지지와 지원이 가능해지기를 바랍니다.
또한, 회원 여러분들의 소아임상면역 질환의 연구나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.
대한소아임상면역학회 모든 회원과 환자와 그 가족 그리고 사회와 함께
희귀난치성 질환인 소아면역질환의 진단과 치료를 통하여
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.
부족한 부분, 개선해야 할 부분 언제든 조언해 주시고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
대한소아임상면역학회 회장 김영대